우리들이야기

◈사랑의 기교 2

* 오성 * 2013. 3. 29. 12:56

사랑의 기교 2 

 

 

 

 

 

사랑의 기교 2 / 글. 오규원

 

사랑이 기교라는 사실을 깨닫기까지 나는

사랑이란 이 멍청한 명사에

기를 썼다. 그리고

이 동어 반복이 이 시대의 후렴이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까지도 나는

이 멍청한 후렴에 매달려다.

 

나뭇잎 나무에 매달리듯 당나귀

고삐에 매달리듯

매달린 건 나지만, 결과는

비참했다 사랑도 꿈도.

 

 


        그러나 즐거워하라
        이 동어 반복이 이 시대의 유행가라는
        사실은 이 시대의
        기교가 하느님임을 말하고, 이 시대의
        아들딸이 아직도 인간임을 말한다.
        이시대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교,
        나의 하느님인 기교여.
 
         ***한국인이 좋아하는 시 에서/ 오성***
             -130329-

아름다운 동행 오성블로그 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