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야기

4월의 시작!

* 오성 * 2013. 4. 1. 09:48

 

4월의 시작!

     
    우리 사랑하는 님들 안녕하세요.
    4월의 시작! 
    잔인한 달 4월이 시작 되었습니다.  
    4월을 왜 잔인한 달이라고 하는지 모르겠어요. 
    4월이 얼마나 좋은 달입니까?  
    겨우내 얼었던 시내물도 다 녹아나고  
    들판에는 파릇파릇한 새싹이 돋아나지요  
    봄 꽃 들이 한창 꽃 망울을 터뜨리고  
    벗꽃 축제가 여기저기서 벌어지고 있지요. 
    4월은 얼마나 구경거리도 많고 놀기도 좋은  
    계절이 아닙니까?  
    그런데 왜 사람들은 4월을 잔인한 달이라고   
    하는지 모르겠어요.  
    4월 1일은 만우절이라고 하지요.  
    이날 난처한 장난을 하거나 친구에게 거짓말로   
    심부름을 시키던 풍습에서 만우절이라는 이름이  
    붙여진것 같에요.   
    여러 나라에서 비슷한 풍습이 발견되지만   
    그 기원은 알 수가 없습니다.   
    이 날은 거짓말을 하거나 장난을 쳐도 보통은 용서가   
    되고 또 만우절 장난은 정오 전에 해야하며 이후에는  
    장난임을 꼭 알려야 한다고 합니다.  
    4월에 바보의 상징인 뻐꾸기가 날아오기 때문에   
    스코틀랜드에서는 장난에 속은 사람을   
    뻐꾸기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만우절에 장난치는 관습은 영국에서 미국으로   
    전해졌다고 합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장난을 즐기며 때로는   
    단순한 농담이나 장난을 넘어서는 짓궂은   
    행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4월에는 절기로는 청명과 곡우가 들어 있는데  
    이는 농사가 본격적으로 시작이 된다는 것입니다.  
    무거운 겨울 옷을 훌훌 벗어 던지고 산듯한 
    봄옷으로 갈아 입으시고 봄  아지랑이를 
    맞이 하십시요. 
    새로운 활기와 정력이 넘쳐날 것입니다. 
    4월, 우리는 새로운 한달을 맞는 의미로서 오늘부터  
    좀 더 새롭게 살아 보자는 다짐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님들 4월을 맞이하여 님들과 님들의 가정에  
    그리고 님들의 일터위에 신의 은총이 듬뿍  
    쏟아지기를 빌어 마지 않습니다.  
    늘 행복 하시고 건강 하세요.   
    2013년 4월 1일 월요일 드림니다.-받은 메일-